예술계와 사회 전체에서 여성을 억압하고 타자화시켰는가? 미술계에서 주변화되어 있던 여성의 존재에 대한 이러한 자각은 차이와 타자성을 다루는 예술의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물음을 던진다. 현대에 들어 미술계에서 이러한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점차 늘어났으며, 앞으로 살펴볼 페미니즘미술Femi
소통성과 참여도를 높임으로써 포스트모던 퍼포먼스로의 요건을 갖추게 되었다. 80년대의 퍼포먼스가 개인적 차원에서 삶의 예술이라는 일반적 구호 이외에 특별한 지향점 없이 개진되었던 반면, 설치미술은 이론적 무장을 하고 일정한 원칙에 의해 움직인 진취적 소그룹에 의해 수행되었다. 그 대표
소명감·윤리의식 등
‣ 조동섭(2005); 지식, 자질과 태도 등을 포함한 능력, 신념의 요소들을 개념적으로 내포하는 것
- 지식 기반 전문성; 일반교육학 지식, 교과내용 지식, 교과수업 지식
- 능력 기반 전문성; 수업수행 능력, 학급 경영능력, 학생상담능력
- 신념 기반 전문성; 교직 적성과 인성, 교
페미니즘적 이해의 정치적 표현인 여성운동은 결코 한 목소리가 아니기 때문에 그것을 특징짓기는 매우 어렵다. 포괄적으로는 어떠한 성적 종속이든 그것을 제거하는데 관심을 갖는 의식적, 무의식적, 개인적․집단적 활동 및 그룹, 조직, 전체를 망라하는 광범위한 스펙트럼이라고 표현해야 할 것
미술의 영역으로 들어오게 된다. 이러한 흐름이 포스트모더니즘이다. 이러한 사회문화적 분위기에서 기본 일상과 같은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예술의 영역으로 들어올 수 있다는 존 케이지(John Cage)의 전위적인 주장이 나왔고, 여기에 조지 마치우나스(George Maciunas)의 활약과 백남준 등 여러 작가들
포스트 모던적 사회란 정보사회 혹은 후기 산업사회라 불린다. 즉 이질성과 다양성이 강조되며 미래에 대한 예측이 불가능한 사회이며 구체적인 너와 나가 존중되는 사회, 시민단체들이 영향력을 미치는 사회중심이 아닌 개체중심의 사회라 할 수 있다. 즉 이사회에선 지식이 소비구조 안의 가치형태
소와 확대도 적응해야 할 연기자의 중요한 과제임
6) 카메라 앞에서 걷는 속도감의 조절도 실제와 차이가 있음
2. 의상과 분장
1) 의상과 분장 -영화 전체를 통해서 특별한 기능을 하며 영화미술이 서술구조의 진행을 위하여 소도구들을 배치하듯이 의상과 분장 역시 그 역할을 수행함
2) 등장인물의
소와 확대도 적응해야 할 연기자의 중요한 과제임
6) 카메라 앞에서 걷는 속도감의 조절도 실제와 차이가 있음
2. 의상과 분장
1) 의상과 분장 -영화 전체를 통해서 특별한 기능을 하며 영화미술이 서술구조의 진행을 위하여 소도구들을 배치하듯이 의상과 분장 역시 그 역할을 수행함
2) 등장인물의
Ⅰ. 패러디의 정의 및 패러디 문학의 등장
1. 패러디란?
일반적으로 패러디란 원래 문학작품의 한 형식으로, 어떤 저명한 작가의 시의 운율, 또 는 소설의 문체 등을 모방하여 내용을 풍자적으로 재창조하는 것. 즉 원작을 풍자하거나 비평하거나 익살스럽게 하기 위하여 문체, 어구 등을 흉내
포스트모던 광고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양적으로 질적으로 일정한 유형을 보여 주지는 못했다. 포스트모던 광고가 80년대 이후부터 증가 추세를 보인 것은,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표현 할 수 있는 기술 및 예술 형식의 발달과 그것을 소비 할 수 있는 소비 계층의 형성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